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일하는 즐거움" 홍천에 노인 일자리 5,750개 쏟아진다

프레시안 배연호 기자(=홍천)(bae640513@naver.com)
원문보기

"일하는 즐거움" 홍천에 노인 일자리 5,750개 쏟아진다

속보
트럼프 "녹색 에너지·대규모 이주가 유럽 해쳐"

[배연호 기자(=홍천)(bae640513@naver.com)]
홍천군이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후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본격 가동한다.

홍천군은 올해 총 5,75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34개 사업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2025 노인일자리 참여자 발대식. ⓒ홍천군

▲2025 노인일자리 참여자 발대식. ⓒ홍천군



이번 사업은 공익활동, 역량 활용, 공동체 유형 등으로 나뉘어 추진되며 어르신의 건강상태와 경력을 고려한 맞춤형 일자리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사업 수행은 홍천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 홍천군노인복지관 등 3개 기관이 나누어 맡는다. 일부 사업은 오는 2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홍천군은 지난해 5,949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지원하며 쌓은 성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는 사업 운영의 체계성과 안전성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현장 중심의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활동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맞춤형 교육과 정기적인 현장점검도 병행한다.

홍천군 관계자는 21일 "노인일자리 사업은 어르신들에게 경제적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삶의 활력과 사회적 역할을 부여하는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심하며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홍천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 홍천군노인복지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배연호 기자(=홍천)(bae640513@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