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쿠키뉴스 언론사 이미지

동명대-서경대, 스마트팜·도시농업 활성화 협약

쿠키뉴스 손연우
원문보기

동명대-서경대, 스마트팜·도시농업 활성화 협약

속보
소방청 "전남 광양 산불 야간 진화에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동명대-서경대 업무협약식. 동명대 제공.

동명대-서경대 업무협약식. 동명대 제공.



동명대학교는 지난 20일 교내에서 서경대학교와 미래 성장 동력인 스마트팜 및 도시농업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학 간의 벽을 허물고 첨단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공유·협력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양 대학은 스마트팜 및 도시농업 분야의 연구개발(R&D)과 교육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동명대와 서경대는 실질적인 산학학(産學學)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R&D 거점 확보, 융합 교육 혁신 인적·물적 자원 교류, 학생 미래 설계 지원 등에 협력한다.

이상천 동명대 총장과 김범준 서경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 대학이 가진 스마트팜 인프라와 교육 역량을 결집해 시너지를 내는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에게는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계에는 맞춤형 미래 인재를 공급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입을 모았다.

최근 대학가에서는 급격한 학령인구 감소와 산업 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대학 간 연계와 협력이 주요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서울 소재의 서경대학교와 부산 소재의 동명대학교가 맺은 이번 협약은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특정 첨단 산업 분야에서 전문성을 결합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사례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