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인천 중구, '강남인강 수강권’ 지원…사교육비 부담 던다

아시아투데이 장이준
원문보기

인천 중구, '강남인강 수강권’ 지원…사교육비 부담 던다

서울맑음 / -3.9 °


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중구 거주 학생,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인천 중구청 전경./인천 중구.

인천 중구청 전경./인천 중구.



아시아투데이 장이준 기자 = 인천 중구는 '2026년도 인터넷 수능방송(강남인강) 수강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천 중구 지역 발전을 이끌 미래 인재인 청소년들에게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의 수강료를 지원함으로써, 교육비 부담을 덜고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올해 지원 대상은 중구 지역 소재 중·고등학교 재학생이거나, 중구에 거주 중인 중·고등학생 또는 학교 밖 청소년이다. 구는 이들에게 연 수강료 4만 5000원 중 3만 5000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수강생은 1만 원만 부담하면,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5개 과목의 강의를 등록일로부터 1년간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등에 따른 수급자·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한부모가정,장애인 등에 해당하는 청소년은 본인 부담금 없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지원 희망 청소년은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갖춘 후, 본인 소속 학교 또는 중구 평생교육과에 제출하면 된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민생 한파가 계속되는 만큼, 이번 사업으로 청소년들이 사교육비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자기주도학습 기반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