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쿠키뉴스 언론사 이미지

K리그1 인천, 장신 수비수 정태욱 영입으로 높이 강화

쿠키뉴스 송한석
원문보기

K리그1 인천, 장신 수비수 정태욱 영입으로 높이 강화

속보
소방청 "전남 광양 산불 야간 진화에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인천 유나이티드가 중앙 수비진 보강을 위해 장신 센터백 정태욱을 영입하며 새 시즌 수비 안정화에 나섰다.

인천은 21일 FC서울에 임대돼 있던 정태욱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신장 194cm, 체중 92kg의 정태욱은 2026시즌을 앞두고 인천 수비 전력에 힘을 보탤 자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태욱은 K리그1 무대를 비롯해 FIFA U-20 월드컵, 아시안게임, 올림픽 국가대표 등 다양한 국제대회를 경험한 중앙 수비수다. 리그와 컵대회를 오가며 꾸준히 실전 감각을 유지해 왔고 수비 라인의 중심 역할을 수행한 경험도 갖췄다. 이러한 경험은 인천 수비 조직에 안정감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190cm가 넘는 신체 조건을 바탕으로 제공권 장악 능력이 뛰어난 점도 강점이다. 공중볼 경합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트피스 상황에서는 상대 공격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공격 상황에서도 높이를 활용한 옵션으로 활용 가능하다는 평가다.

플레이 스타일 면에서는 강한 피지컬을 앞세운 정통 센터백 유형으로 적극적인 대인 방어와 몸싸움에 능하다. 수비 라인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도 상황에 따라 전진 수비로 상대 공격 흐름을 차단할 수 있어 인천의 수비 전술에 폭을 넓혀줄 전망이다.

인천은 정태욱의 합류를 통해 중앙 수비진의 높이와 경험, 경기 운영 능력을 동시에 보강해 시즌 내내 안정적인 수비력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정태욱은 “인천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K리그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팀 수비에 도움이 되고 책임감 있는 플레이로 팬들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