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조상우 KIA와 FA 계약 체결 새 시즌 준비 본격화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조상우 KIA와 FA 계약 체결 새 시즌 준비 본격화

서울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조상우가 기아 타이거즈와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체결하며 팀에 잔류하게 됐다.

KIA 조상우 2년 15억 FA 계약 팀 필승조 핵심 기대 (출처=기아 타이거즈)

KIA 조상우 2년 15억 FA 계약 팀 필승조 핵심 기대 (출처=기아 타이거즈)


기아 구단은 21일 조상우와 2년간 최대 총액 15억원 규모의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계약 세부 내용은 계약금 5억원, 연봉 총 8억원, 인센티브 2억원이다. 계약을 마친 조상우는 오는 23일 출국해 스프링캠프에 합류할 예정이다.

조상우는 2013년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넥센 히어로즈에 입단해 KBO 리그에서 10시즌 동안 415경기에 출전했다. 이 기간 동안 39승 89세이브 82홀드, 485탈삼진, 평균자책점 3.21을 기록했다. 2024년 12월 트레이드를 통해 기아로 이적한 이후, 그는 팀의 필승조로 활약하며 한 시즌 최다 홀드인 28홀드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72경기에서 60이닝을 소화하며 6승 1세이브, 55탈삼진, 평균자책점 3.90을 기록했다.

계약을 마친 조상우는 "계약 소식을 빠르게 전하지 못해 팬들께 죄송하다. 늦어진 만큼 더 단단히 마음먹고 시즌을 준비할 계획이고, 챔피언스필드 마운드에 올라 멋진 모습으로 팬들께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계약 기간 개인 성적은 물론 팀에 큰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될 것이고, 2년 뒤 재계약 협상에서 구단의 좋은 평가를 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심재학 기아 단장은 "조상우는 지난 시즌 팀 내 최다 홀드를 기록하며 필승조로 활약했다. 우리 팀에 꼭 필요한 선수이고, 올 시즌에도 중요한 순간마다 승리를 지켜내며 팀 불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