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콕스웨이브, OpenAI와 공동 해커톤 성료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콕스웨이브, OpenAI와 공동 해커톤 성료

속보
트럼프 "미국 외에 그린란드 보호할 수 있는 나라 없다"


콕스웨이브(대표 김주원)는 ChatGPT를 개발한 OpenAI와 공동으로 개최한 ‘OpenAI 콕스웨이브 해커톤: 멀티 에이전트 워크플로우’가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서울 드리움 포레스트홀에서 열린 이번 해커톤에는 6: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6개 팀, 50명의 개발자가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AI 스타트업 엔지니어와 대기업 AI 개발자로 구성됐으며, 실제 기업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AI 에이전트 솔루션을 개발했다. 솔루션은 마케팅, HR, 보안·컴플라이언스, 데이터 분석, 지식 관리 등 기업 업무 효율을 높이는 프로덕션 레벨의 시스템으로 구현됐다.

OpenAI는 행사 당일 기술 교육 세션과 참가자 코드 피드백 멘토링을 제공하며 해커톤 완성도를 높였다. 최종 결선에서 AIM 팀이 게임 스튜디오용 스토리 제작 에이전트를 개발해 1등을 차지했으며, Chicken Dinner 팀과 OMG 팀이 각각 2·3등에 선정됐다. 상금은 OpenAI API 크레딧 형태로 지급됐다.

OpenAI 아시아태평양 스타트업 총괄 토마스 정은 “한국 개발자들이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AI 워크플로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한국 AI 생태계와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콕스웨이브 김주원 대표는 “글로벌 AI 기업과 함께 한국 최고 수준의 AI 개발자들이 모여 실질적 솔루션을 만든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향후 협력을 확대해 한국 AI 생태계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32568/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