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배움의 기록, 사람의 이야기"… 제주시, 평생학습 소식지 발간

국제뉴스
원문보기

"배움의 기록, 사람의 이야기"… 제주시, 평생학습 소식지 발간

속보
법원, 한덕수 '내란 혐의' 징역 23년 선고
[문서현 기자]
제주시가 2025년 한 해 동안 평생학습관에서 추진한 주요 활동과 성과를 담은 평생학습 소식지 ‘우리 함께 평생을…’ 제23호를 1월 중 발간한다.

제주시가 2025년 한 해 동안 평생학습관에서 추진한 주요 활동과 성과를 담은 평생학습 소식지 ‘우리 함께 평생을…’ 제23호를 1월 중 발간한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시가 한 해 동안의 배움과 변화, 그리고 사람들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에 담는다.

제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평생학습관에서 추진한 주요 활동과 성과를 담은 평생학습 소식지 '우리 함께 평생을…' 제23호를 1월 중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식지는 지난 한 해 운영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성과와 함께, 학습자들의 감동적인 성공 수기를 담아 시민들과 배움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와 함께 제주시가 2025년 교육부 주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신규 선정된 것을 계기로, 장애인 평생학습 인프라 구축과 프로그램 운영 과정을 기록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례집'도 함께 발간된다.

사례집에는 배움의 현장에서 나타난 변화와 장애 특성별 맞춤형 교육 모델, 지역사회 협력 사례 등이 담겨 '포용적 평생학습 도시' 제주시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기록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탁구를 시작하며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대등한 교류의 가능성을 깨달았다"는 학습자 이야기와, "AAC(보완대체의사소통) 카드로 아이가 감정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며 희망을 봤다"는 보호자의 후기가 수록돼 독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할 전망이다.


평생학습 소식지는 시민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책자(오프라인)와 전자책(E-book, 온라인) 형태로 병행 제작되며, 관내 평생교육기관과 각 읍면동에 배부돼 지역 내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강승태 제주시 자치행정과장은 "평생학습 소식지를 통해 시민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후의 소중한 성과들을 이번 사례집에 내실 있게 담아, 제주시만의 차별화된 장애인 평생학습 모델을 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