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18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 확산 공유회
교육부 제공 |
전문대학들이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고등직업교육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2025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 확산 공유회'를 열고, 전국 118개 전문대학의 교육 혁신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을 공유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유회에는 전문대학 관계자 약 550명이 참석해 AI 활용 및 디지털 전환 사례 15건과 교육혁신전략·고등직업교육혁신·산학·지역협력혁신 분야 우수사례 15건을 발표한다. 특히 AI 시대 직업교육의 역할과 전문대학의 대응 전략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부에 따르면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은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고등직업교육의 질을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118개 전문대학에 총 5555억 원이 지원됐으며, 2025~2027년 3주기 사업부터는 AI·디지털 전환을 핵심 과제로 설정해 산업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서일대학교의 AI 기반 성과 관리 시스템, 계명문화대학교의 AI 오피스 역량 마이크로디그리(소단위 교육과정), 한양여자대학교의 전교생 대상 AI-X 교육, 연암대학교의 스마트팜 기반 AI·빅데이터 실습 등 다양한 사례가 소개된다.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AI 콘텐츠 공모전과 현장 과제 해결형 캡스톤디자인 성과 발표도 진행된다.
최교진 교육부 장관은 "전문대학이 인공지능(AI) 시대 고등직업교육 혁신과 지역 발전의 거점이 되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올해부터 AID(AI+Digital) 전환 중점 전문대학 지원사업을 신규로 추진해 전문대학의 AI·디지털 전환을 체계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