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ST, 2년 연속 ‘글로벌 최고의 직장’ 선정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원문보기

ST, 2년 연속 ‘글로벌 최고의 직장’ 선정

속보
EU 의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위협에 대미 무역협정 승인 연기



[디지털데일리 김문기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2026 글로벌 최고의 직장(Top Employer Global)’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ST는 이번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 우수고용협회가 올해 글로벌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한 전 세계 17개 기업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으며, 여기에는 ST의 41개국 법인이 모두 포함됐다.

우수고용협회는 131개 국가 및 지역에서 활동하는 HR 인증 기관이다. 인사 전략, 근무 환경, 인재 확보, 학습, 다양성·형평성·포용성(DEI), 웰빙 등 6개 영역에 걸친 인사 우수관행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업을 평가한다. 이후 기업 및 국가 차원의 엄격한 검증과 감사 절차를 거쳐 최종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ST는 리더십 일관성과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검증된 우수 관행을 결합해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고 임직원 참여와 성장을 견인하는 역량을 인정받았다.

라지타 드수자 ST 인사 및 기업 사회적 책임(CSR) 부문 사장은 “글로벌 최고의 직장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함으로써 ST가 최고 수준의 인사 관행에 매진해 왔음을 입증했다”라며 “어려운 대외 환경에도 이번 인증에서 확인된 점수 향상은 ST 인사 전략의 강점과 경쟁력 있는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아드리안 셀리그만 우수고용협회 최고경영자(CEO)는 “2026년 글로벌 최고의 직장 선정은 각 국가 법인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걸쳐 지속되는 인재 관리 관행을 반영한 성과”라며 “ST는 글로벌 차원의 인재 전략을 일관성 있게 추진하는 동시에 전 지역 직원들에게 현지 상황에 맞는 근무 경험을 보장하는 역량을 보여주었다”라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