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李대통령 "北, 1년에 핵무기 10~20개용 핵물질 생산…포기하겠나"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오수정 기자
원문보기

李대통령 "北, 1년에 핵무기 10~20개용 핵물질 생산…포기하겠나"

속보
뉴욕 증시, 반등 출발…다우 0.34%↑ 나스닥 0.22%↑
"무인기 사태로 李정부 믿을 수 없다는 핑계 만들어"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은 21일 "비핵화는 이상적이지만 북한이 핵을 포기하겠나"라며 핵개발 중단이 현실적이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한반도 비핵화에 대해서 미세한 조정이나 변화도 고려하는지'를 묻는 기자 질문에 "지금도 북한은 1년에 핵무기를 10~20개 만들 수 있는 핵물질이 계속 생산되고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기술도 개선되고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북측이) 더 이상 핵물질을 생산하지 않고 해외에 반출하지 않고 ICBM을 개발하지 않게 하는 것도 이익"이라며 "현재 상태를 중단하는 것도 이익이고 현실이다. 아무도 손해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무인기 사건이 터져서 이재명 정부도 믿을 수가 없겠다는 하나의 징표, 핑계거리를 만든 엄중한 상황"이라며 "통일은커녕 전쟁을 안 하면 다행인 상황이다. 평화적 공존이 가능한 상황으로 할 수 있는 걸 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