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캐논데일, 톱스톤 카본에 스마트센스 2세대 적용… 라이딩 안전성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캐논데일, 톱스톤 카본에 스마트센스 2세대 적용… 라이딩 안전성 강화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캐논데일이 스마트센스 2세대 시스템을 적용했다. [사진: 캐논데일]

캐논데일이 스마트센스 2세대 시스템을 적용했다. [사진: 캐논데일]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자전거 브랜드 캐논데일이 플래그십 그래블 바이크 톱스톤 카본에 라이더 안전 기술을 통합한 스마트센스 2세대 시스템을 적용한 신모델을 공개했다.

20일(현지시간) 모빌리티 매체 바이크루머에 따르면, 캐논데일은 톱스톤 카본 2 AXS 스마트센스를 통해 완전 통합형 라이더 인식 시스템 스마트센스 2세대를 톱스톤 플랫폼에 적용했다. 해당 시스템은 전·후방 라이트, 후방 레이더, 센서, 중앙 배터리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구성해 주행 중 가시성과 상황 인식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센스 2세대는 주행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하는 전면 라이트와, 뒤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는 후방 레이더를 통해 라이더에게 경고를 제공한다. 차량 접근 시 후미등 밝기가 증가해 시인성을 강화하며, 모든 구성 요소는 프레임에 내장된 단일 배터리로 구동돼 별도의 충전 관리 부담을 줄였다.

기술 업그레이드에도 불구하고 톱스톤의 기본 성격은 유지됐다. 이 모델은 킹핀(Kingpin) 리어 서스펜션을 기반으로 한 어드벤처 그래블 바이크로, 비포장도로와 장거리 주행에서 충격을 완화하도록 설계됐다.

톱스톤 카본2 AXS 스마트센스의 가격은 4699달러로 책정됐으며, 스마트센스 시스템은 해당 모델에 한해 제공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