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캐논데일, 톱스톤 카본에 스마트센스 2세대 적용… 라이딩 안전성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캐논데일, 톱스톤 카본에 스마트센스 2세대 적용… 라이딩 안전성 강화

속보
장동혁, 8일만에 단식 중단···"더 큰 싸움"
[AI리포터]
캐논데일이 스마트센스 2세대 시스템을 적용했다. [사진: 캐논데일]

캐논데일이 스마트센스 2세대 시스템을 적용했다. [사진: 캐논데일]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자전거 브랜드 캐논데일이 플래그십 그래블 바이크 톱스톤 카본에 라이더 안전 기술을 통합한 스마트센스 2세대 시스템을 적용한 신모델을 공개했다.

20일(현지시간) 모빌리티 매체 바이크루머에 따르면, 캐논데일은 톱스톤 카본 2 AXS 스마트센스를 통해 완전 통합형 라이더 인식 시스템 스마트센스 2세대를 톱스톤 플랫폼에 적용했다. 해당 시스템은 전·후방 라이트, 후방 레이더, 센서, 중앙 배터리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구성해 주행 중 가시성과 상황 인식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센스 2세대는 주행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하는 전면 라이트와, 뒤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는 후방 레이더를 통해 라이더에게 경고를 제공한다. 차량 접근 시 후미등 밝기가 증가해 시인성을 강화하며, 모든 구성 요소는 프레임에 내장된 단일 배터리로 구동돼 별도의 충전 관리 부담을 줄였다.

기술 업그레이드에도 불구하고 톱스톤의 기본 성격은 유지됐다. 이 모델은 킹핀(Kingpin) 리어 서스펜션을 기반으로 한 어드벤처 그래블 바이크로, 비포장도로와 장거리 주행에서 충격을 완화하도록 설계됐다.

톱스톤 카본2 AXS 스마트센스의 가격은 4699달러로 책정됐으며, 스마트센스 시스템은 해당 모델에 한해 제공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