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하이브, 팝 그룹 탄생기 그린다…넷플릭스 손잡고 시리즈 론칭

YTN
원문보기

하이브, 팝 그룹 탄생기 그린다…넷플릭스 손잡고 시리즈 론칭

속보
코스피, 4900선 재탈환…0.49% 상승 마감


하이브 아메리카가 세계적인 크리에이터 앨런 치킨 차우(Alan Chikin Chow), 넷플릭스와 손잡고 하이브의 K-팝 방법론에 기반한 차세대 팝 그룹의 탄생 과정을 담은 시리즈를 선보인다.

하이브 아메리카는 앨런 치킨 차우, 넷플릭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각본 기반 시리즈를 공동 제작한다고 20일(현지 시각) 밝혔다.

치킨 차우는 유튜브 쇼츠 전 세계 최다 조회 수, 600억 회 이상의 영상 조회 수, 1억 3,000만 명의 팔로워를 기록 중인 크리에이터다.

새롭게 시작하는 시리즈는 예술 아카데미에 입학한 아이돌 지망생들이 혼성 밴드를 결성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는 앨런 치킨 차우가 제작한 유튜브 시리즈 '앨런스 유니버스(Alan's Universe)'를 기반으로 한다. 이는 청소년들의 사랑과 우정, 올바른 가치관을 소재로 한 드라마 시리즈로, 약 1억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동명의 채널에서 공개돼 매달 10억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앨런 치킨 차우는 이번 협업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선도하는 하이브 아메리카와 넷플릭스의 뛰어난 창작진들이 만나 새로운 팝 그룹을 론칭하는 획기적인 프로젝트"라며 "글로벌 팬들에게 창의적인 영감과 즐거움이 담긴 스토리텔링을 전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제임스 신 하이브 아메리카 영화 및 TV 부문 사장은 "이번 시리즈는 팝 그룹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주는 문화적 모델이 될 것"이라며 "크리에이터 생태계의 선구자인 앨런과 함께 시청자층을 넓히며 팬덤 구축 방식을 확장하는 혁신적 작품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하이브는 K-팝 방법론에 기반한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KATSEYE) 제작 과정이 담긴 다큐멘터리 시리즈 '팝스타 아카데미: 캣츠아이(Pop Star Academy: KATSEYE)'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한 바 있다.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