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과자로 배우는 한글' 칼파벳, 제23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첫 참가

문화뉴스
원문보기

'과자로 배우는 한글' 칼파벳, 제23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첫 참가

속보
소방청 "전남 광양 산불 야간 진화에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주영철 기자]
한글과자 '제23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홍보물. /칼파벳 제공

한글과자 '제23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홍보물. /칼파벳 제공


(더쎈뉴스 / The CEN News 주영철 기자) 한글 모양 스낵으로 큰 인기를 끌어온 브랜드 '칼파벳(Kalphabets)'이 교육 시장에 본격적인 도전장을 내민다. 칼파벳은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제23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한글과자를 활용한 체험형 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에서 칼파벳은 단순한 간식을 넘어 교육용 교구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할 계획이다. 현장에서는 한글 자모를 본뜬 과자로 단어를 만드는 '초성 게임'과 '단어 연상 퀴즈' 등 새롭게 개발된 전용 카드 게임 시리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실제 언어 사용 빈도를 분석해 자모 구성을 최적화한 한글과자는 이미 일선 초·중학교 교사들 사이에서 창의력과 어휘력을 높이는 보조 교재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공동대표인 방송인 타일러 라쉬는 "한글은 조합 자체가 게임이 되는 모듈러 문자"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배움이 얼마나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는지 교육 관계자와 학부모들에게 직접 보여주고 싶다"고 밝혔다. 칼파벳은 이번 참가를 계기로 에듀테크 및 교육 콘텐츠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국내외 교육 현장에 최적화된 놀이 학습 모델을 확산시킬 방침이다.

(더쎈뉴스 / The CEN News) 주영철 기자 cache4free@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더쎈뉴스(The CE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