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출신 한선호 부사장 'AI&DATA BC' 센터장 선임
산업·기술 통합한 4대 비즈니스센터 출범
한선호 베스핀글로벌 AI&Data BC 센터장 부사장과 한대영 베스핀글로벌 AI 밸류체인 BC 및 엔터프라이즈 이머징 부문장 부사장 |
베스핀글로벌은 '산업과 기술의 정렬'(Alignment of Industry and Technology)을 핵심 목표로 하는 4대 비즈니스센터(BC) 체계를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AI & DATA BC'를 신설하고 IBM 왓슨 AI 사업을 총괄했던 한선호 부사장을 센터장으로 선임했다.
한 부사장은 기업의 AI 도입 전략을 설계하고 산업 현장에 고도화된 AI 기술을 적용하는 역할을 맡는다.
'AI 밸류체인 BC'와 엔터프라이즈 및 이머징 사업 부문은 한대영 부사장이 이끈다. 한 부사장은 고객의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중심으로 맞춤형 AI 설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공 AI 플랫폼 사업을 포함한 대형 프로젝트를 지휘해온 강종호 부사장은 'AI 플랫폼 BC'와 공공부문을 총괄한다. 강 부사장은 앞서 정부의 첫 AI 플랫폼 '모두의 광장'과 한국수력원자력 'K-GPT', 울산교육청 '우리아이AI'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기업용 AI 시장 수요 확산에 대응하는 '구글 BC'는 박준용 전무가 맡는다.
베스핀글로벌 관계자는 "조직 개편을 통해 수익 구조 체질 개선에도 나선다"며 "구독형 플랫폼 중심의 반복 수익 모델을 확대하고 자사 AI 브랜드 '헬프나우'(HelpNow) 비중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베스핀글로벌은 9개국 15개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다.
허양호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2025년이 AI 중심 기업으로의 구조적 전환을 준비한 해였다면 2026년은 AI로 실질적 성과를 만들어내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