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코난테크놀로지, 에이전틱 AI 강화한 '코난 LLM' 신규모델 공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코난테크놀로지, 에이전틱 AI 강화한 '코난 LLM' 신규모델 공개

서울맑음 / -3.9 °
[황치규 기자]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코난테크놀로지는 자체 검색 엔진과 MCP 도구를 결합해 에이전틱 AI 구현에 특화된 '코난 LLM' 신규모델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코난 LLM 신규 모델은 기업 환경에서 자율 수행이 가능한 AI 에이전트 구현을 목표로 도구 사용 능력과 내재적 검색 기능이 강화됐다.

신규 모델은 추론 통합 모델 코난 LLM 'ENT-11' 맥락 이해 및 추론 능력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지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실행에 옮기는 에이전트로서의 역량을 높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자연어를 통해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고 분석을 수행하는 NL2SQL(Natural Language to SQL) 기능을 탑재해 비전문가도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코난테크놀로지는 향후 사용자가 직접 에이전트를 설계하는 '에이전트 빌더'의 사용성을 높이고, 에이전트 실행 과정 주요 의사결정 단계에 사람의 판단을 결합하는 HITL(Human-In-The-Loop) 기능을 도입해 에이전트 신뢰성을 높일 계획이다.

도원철 인공지능연구소 LLM그룹 상무는 "LLM이 단순 질의응답을 넘어 복잡한 과업을 수행하는 '두뇌' 역할을 하도록 설계에 주력했다"며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에이전트로서 실질적인 생산성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