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단식 7일차' 장동혁 만난 이준석…"공동 투쟁 방안 마련"

연합뉴스TV 정호진
원문보기

'단식 7일차' 장동혁 만난 이준석…"공동 투쟁 방안 마련"

서울맑음 / -3.9 °
대화하는 장동혁-이준석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통일교·공천헌금 '쌍특검' 수용을 요구하며 단식 7일 차를 맞은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21일 국회 로텐더홀 단식 농성장을 찾은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2026.1.21 [공동취재]
    scoop@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대화하는 장동혁-이준석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통일교·공천헌금 '쌍특검' 수용을 요구하며 단식 7일 차를 맞은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21일 국회 로텐더홀 단식 농성장을 찾은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2026.1.21 [공동취재] scoop@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단식 7일차를 맞은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만나 "늦지 않게 공동 투쟁 방안을 마련해 함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21일)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 마련된 장 대표의 단식 농성장을 찾아 "양당의 공조를 강화하기 위해선 지휘관으로서 역할을 해주셔야 하니 건강을 챙기셔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에 장 대표는 "야당이 할 수 있는 게 이런 것 밖에 없다"며 "여당이 아무런 미동도 하지 않는 게 너무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단식 결정을 할 수 있던 건 천하람 원내대표가 필리버스터 1번 주자로 나서 최선을 다해준 용기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함께 힘을 모아서 여기까지 올 수 있던 것에 대해 이 대표에게 감사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대표는 이후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이 통일교 특검을 받을 것처럼 얘기했다가 여러 조건을 붙여 무슨 특검인지 모를 것을 제안한다"며 "오늘 오전 중부터 긴밀히 협의해 추가적인 투쟁 방안을 얘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공동 단식 의사를 묻는 질문엔 "가장 효율적인 방안이 무엇인지 검토하겠다"며 "단식보다 더 강한 걸 강구해야 할지도 모르겠다"고 답했습니다.


#장동혁 #이준석 #단식 #국민의힘 #개혁신당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호진(hojean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