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청주대학교, 유학생 유치 태국 탐마삿·KMITL 국립대학과 협정

국제뉴스
원문보기

청주대학교, 유학생 유치 태국 탐마삿·KMITL 국립대학과 협정

속보
EU 의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위협에 대미 무역협정 승인 연기
[이재기 기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청주대학교 김윤배 총장이 유학생 유치를 위해 태국을 방문, 국립대학교 2곳과 잇따라 국제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청주대는 최근 태국 방콕에서 탐마삿대학교(Thammasat University), KMITL대학교(King Mongkut's Institute of Technology Ladkrabang)와 잇따라 국제교류 협정을 체결한 뒤 본격적인 교류활동을 벌일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이날 열린 탐마삿대학교 협정식에는 수파사왓 차드차와른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 6명이, KMITL대학교와의 협정식에는 콤산 말리시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정체결에 따라 각 학교의 학생들은 청주대학교와 탐마삿·KMITL대학교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김윤배 총장은 "현재 청주대학교에는 37개국 4000여 명의 유학생이 최첨단 도서관과 하이플렉스 강의실 등 수준 높은 교육환경에서 '실시간 강의 자막/번역 서비스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에 정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청주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태국 방콕에 있는 탐마삿대학교는 1934년 설립한 4년제 국립대학교로 23개 학과에 학생 3만8000여 명이 재학 중이다.

또한 태국 방콕에 있는 KMITL대학은 1971년 설립한 4년제 국립대학교로 30개 학과에 학생 2만7000여 명이 재학 중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