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한국엡손, 라이프스튜디오 전용 앱 'EPS' 출시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한국엡손, 라이프스튜디오 전용 앱 'EPS' 출시

속보
EU 의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위협에 대미 무역협정 승인 연기
[양정민 기자] 한국엡손은 홈 프로젝터 브랜드 '라이프스튜디오'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인터랙티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애플리케이션 'Epson Projection Studio(이하 EPS)'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EPS 앱은 사용자가 라이프스튜디오 프로젝터와 연동해 직접 구성한 콘텐츠를 대형 화면에 투사하고, 게스트와 실시간으로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설계됐다.

EPS는 엡손의 라이프스튜디오 제품군인 EF-61R/G/W EF-62B/N EF-71/72 EH-LS670W/B 등 미니 프로젝터와 초단초점 프로젝터 모델과 호환된다.


엡손은 EPS 앱을 통해 집들이, 생일 파티, 프러포즈, 캠핑 등 다양한 일상의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프로젝터의 활용도를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EPS 사용자는 스마트폰에서 사진·영상을 업로드해 이벤트를 구성할 수 있으며, 프레임과 음악을 더해 나만의 테마형 슬라이드쇼를 완성할 수 있다. 초대된 게스트는 QR 코드 스캔만으로 이벤트에 참여해 사진·영상을 추가하거나, 말풍선 댓글과 이모티콘으로 실시간 반응을 남길 수 있다.

엡손의 라이프스튜디오 라인업은 전 제품에 구글 TV와 보스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돼 대형 화면에서 뛰어난 콘텐츠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 중 미니 프로젝터 EF-72모델은 1천 루멘의 백색/컬러밝기와 4K PRO UHD의 고화질을 지원한다. TÜV라인란드로부터 '아이 컴포트(Eye Comfort)' 최고 등급(레벨 5) 인증을 획득해 장시간 시청에도 눈의 피로를 최소화했다.

USB-C 타입 배터리 연결을 통한 무선 사용은 물론 블루투스 스피커 및 앰비언트 라이트 기능까지 지원해 캠핑이나 야외 환경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초단초점 라인업 EH-LS670W/B는 AI 기반의 화질 자동 개선 기능을 활용한 프로젝터로, 엡손의 3LCD 기술을 적용해 레인보우 현상 없이 선명하고 안정적인 화면을 구현한다.

김대연 한국엡손 영업마케팅본부장은 "Epson Projection Studio는 홈 프로젝터를 통해 사람을 연결하고, 원하는 순간과 경험을 만드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확장하려는 엡손의 브랜드 방향성을 담은 앱"이라며 "라이프스튜디오가 추구하는 'Create the Moment' 가치 아래, 화질과 사운드, 디자인이라는 엡손의 핵심 경쟁력을 일상 속 경험에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