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비즈워치 언론사 이미지

이랜드월드, 신발 편집숍 '폴더' ABC마트에 판다

비즈워치 [비즈니스워치 정혜인 기자 ]
원문보기

이랜드월드, 신발 편집숍 '폴더' ABC마트에 판다

속보
소방청 "전남 광양 산불 야간 진화에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오프라인 매장 35곳, 연간 1000억원 규모
자체 브랜드 중심으로 포트폴리오 재편


그래픽=비즈워치

그래픽=비즈워치


이랜드월드가 신발 편집숍 '폴더(FOLDER)'를 매각하고 자체 브랜드 육성에 집중키로 했다.

이랜드월드는 신발 편집숍 폴더를 ABC마트에 매각한다고 21일 밝혔다. 매각 금액은 비밀 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폴더는 이랜드가 2012년 론칭한 신발 편집숍이다. 현재 오프라인 매장 35개점을 운영하며 연간 약 1000억원 규모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랜드월드 폴더 홍대 하이라이트 매장. /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월드 폴더 홍대 하이라이트 매장. /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월드는 "이번 매각을 폴더가 새로운 성장 단계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며 "신발 유통 및 운영 역량이 검증된 전문 기업을 통해 폴더가 한층 더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이랜드월드는 자체 브랜드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랜드는 이번 매각을 통해 확보할 재원으로 자체 브랜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성장 잠재력이 검증된 신규 브랜드 발굴과 육성에 재투자할 예정이다.

이랜드월드는 "패션사업부문의 양대 축인 SPA와 스포츠 카테고리에서 자체 브랜드 중심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빠른 의사결정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주도의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