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김제시 치매안심센터 방문 시 검사비 무료 지원…"병원 가기 전에 신청하세요"

프레시안 유청 기자(=김제)(yc7822@hanmail.net)
원문보기

김제시 치매안심센터 방문 시 검사비 무료 지원…"병원 가기 전에 신청하세요"

속보
EU 의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위협에 대미 무역협정 승인 연기

[유청 기자(=김제)(yc7822@hanmail.net)]
▲김제시 치매안신센터ⓒ김제시

▲김제시 치매안신센터ⓒ김제시


전북자치도 김제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검사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만 60세 이상 모든 시민에게 치매 검사비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기존 소득기준이 적합한 시민(중위소득 120% 이하) 만 지원 대상이었으나 현재는 연령 기준(만 60세 이상)만 충족하면 소득 수준과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진비 지원 사업은 ‘치매는 조기 발견이 예방의 시작’이라는 인식 아래 더 많은 어르신이 부담 없이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확대 시행됐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병원에 바로 방문해 검사를 받을 경우 검사비 전액을 본인이 부담한다”며“치매안심센터를 먼저 방문하면 검사비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센터를 통해 접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치매안심센터와 협약을 맺은 의료기관은 ▲김제우석병원 ▲제일신경정신건강의학과 ▲미래병원 ▲희망병원 등 4개소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조기검진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이 검사비 부담 없이 정기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검사 지원과 치매 예방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영섭 치매재활과장은 “시민 누구나 경제적 부담 없이 기억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며,“조기검진으로 치매를 예방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청 기자(=김제)(yc7822@hanmail.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