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업비트, 2026년 '업클래스 주니어' 참여 학교 모집

머니투데이 방윤영기자
원문보기

업비트, 2026년 '업클래스 주니어' 참여 학교 모집

서울맑음 / -3.9 °
업비트, 2026년 ‘업클래스 주니어’ 참여 학교 모집 /사진=두나무

업비트, 2026년 ‘업클래스 주니어’ 참여 학교 모집 /사진=두나무


디지털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다음달 13일까지 2026년 '업클래스(UP Class) 주니어'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

업클래스 주니어는 청소년의 디지털 금융 이해도를 높이고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4년 간 153개교, 학생 총 2만9338명(연인원 기준)이 참여했다.

올해는 전국 70개 중학교를 시작으로 수능 이후 고3 대상 특강까지 추가해 총 100개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전년 대비 두 배 규모로 더 많은 청소년에게 디지털 금융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수도권과 충청권·경상권에 이어 전라권까지 운영 지역을 확대한다.

'지역 전문 강사 육성' 과정도 새롭게 도입한다. 각 지역 금융·기술 분야 우수 인력을 '업클래스 주니어' 전문 강사로 양성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교육 인프라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단발성 프로그램으로 그치지 않고 인재 육성을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한 교육 환경을 구축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역 간 교육 격차 해소와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실현하는 사회공헌의 선순환을 목표로 한다.

경제 상식과 인공지능(AI), 블록체인, NFT 등 첨단 기술 트렌드를 결합해 호평받은 기존 커리큘럼에 '학교 대항 온라인 퀴즈 대회'와 같은 참여형 콘텐츠도 보강했다. 우수 학교에는 간식차를 제공하고 참여 학생의 이름으로 지역 사회에 기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경석 두나무 대표는 "업클래스 주니어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미래 디지털 경제를 선도하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동반자"라며 "앞으로도 업비트가 가진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금융 소외 계층이 없는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업클래스 주니어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업클래스 주니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윤영 기자 byy@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