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카드만 내밀면 손해!”... 카카오페이 AI, 숨은 통신사 할인도 찾아낸다

디지털데일리 조윤정 기자
원문보기

“카드만 내밀면 손해!”... 카카오페이 AI, 숨은 통신사 할인도 찾아낸다

서울맑음 / -3.9 °
개인별 맞춤 ‘소비 리포트’ 탑재 예고

[디지털데일리 조윤정기자] 카카오페이가 'AI(인공지능)로 나만의 혜택 찾기'에 통신사 멤버십 혜택 분석 기능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AI로 나만의 혜택 찾기는 사용자의 카드 실적과 혜택 조건을 분석해 최적의 결제 수단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카드와 카카오페이머니 등 금융 영역 중심의 추천 범위를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의 비금융 혜택까지 확장했다.

사용자가 AI 핵심서비스인 페이아이 대화창에 자신의 통신사 정보를 설정하면 실시간으로 최대 결제 혜택 시나리오를 제공받는다.

예를 들어 특정 편의점에서 결제 시 통신사 멤버십 상시 할인 혜택을 안내하고, 이후 보유 카드로 받을 수 있는 청구할인이나 적립 혜택을 순서대로 제시해 소비 효율을 높여준다.

카카오페이는 향후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혜택 정보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소비 내역을 분석해 맞춤형 소비 전략을 제안하는 '소비 리포트'도 조만간 도입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페이앱이나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고도화는 단순한 결제 도구를 넘어 사용자의 일상에서 실질적인 이득을 설계해 주는 AI 에이전트로 거듭나기 위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플랫폼의 경계를 허물고 사용자 관점에서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