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임성근, 알고 보니 전과 5범…양심 고백 영상 돌연 삭제

YTN
원문보기

임성근, 알고 보니 전과 5범…양심 고백 영상 돌연 삭제

속보
EU 의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위협에 대미 무역협정 승인 연기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2'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은 '임짱' 임성근 셰프가 상습 음주운전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시작은 자진 고백이었습니다. 임 셰프는 지난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10년에 걸쳐 3번 정도 음주운전을 했다"며 과거를 털어놨습니다. 하지만 이 '양심 고백'은 곧바로 진정성 논란으로 번졌습니다.

언론 보도를 통해 확인된 임 셰프의 실제 전과는 고백보다 훨씬 무거웠습니다. 법원 판결문에 따르면 임 셰프는 1990년대 후반부터 약 20년에 걸쳐 최소 4차례 음주운전으로 적발됐으며, 도로교통법 위반까지 포함하면 전과 5범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특히 1999년에는 집행유예 기간 중 무면허 상태로 만취 운전을 하다 적발돼 30일 넘게 구금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0.153%로 면허 취소 수준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언론의 취재가 시작되자 뒤늦게 '축소된 고백'을 한 것 아니냐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임 셰프는 사과 영상이 담겼던 '음식 그리고 음주' 콘텐츠를 돌연 삭제했습니다.

방송가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JTBC '아는 형님'은 임 셰프의 녹화를 전격 취소했고,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역시 촬영분을 전량 폐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임 셰프는 댓글을 통해 스스로가 "미친놈이었다"며 거듭 고개를 숙였지만, 대중의 시선은 싸늘합니다. 2차 사과 방송을 예고한 임 셰프가 신뢰를 잃은 팬들에게 어떤 입장을 내놓을지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