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뉴템] LG전자, 온·습도 동시 제어 ‘AI콜드프리’ 탑재 휘센 출시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원문보기

[뉴템] LG전자, 온·습도 동시 제어 ‘AI콜드프리’ 탑재 휘센 출시

속보
EU 의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위협에 대미 무역협정 승인 연기



[디지털데일리 옥송이기자] LG전자가 온도와 습도를 동시에 제어하는 ‘AI콜드프리’ 기능을 탑재한 2026년형 휘센 신제품을 22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I’과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뷰I 프로’다. 사용자가 원하는 온도와 습도로 맞춤 운전하는 AI콜드프리, 사용자 위치와 공간을 감지하는 ‘AI바람’, GPT 기반 ‘AI음성인식’ 등이 적용됐다.

AI콜드프리는 실내 온도를 유지하면서 습도만 낮추는 기술이다. 지금까지 에어컨은온도와 습도를 한 번에 세밀하게 조정할 수 없었다. 냉방 운전을 지속하게 되면 실내 습도가 올라가고, 공기 중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제습 운전을 하면 실내 온도가 필요 이상으로 낮아지는 식이었다.

LG전자는 2단 열교환기 기술을 도입해 이를 개선했다. 차가운 열교환기를 통과하며 온도가 낮아진 공기를 다시 따뜻한 열교환기에 통과시켜 습기만 제거된 공기를 배출하는 방식이다.

편의 기능도 강화됐다. 레이더 센서를 활용한 AI바람은 공간이 시원해지면 바람 세기를 조절해 전력 사용을 줄인다. ‘AI수면’ 기능은 사용자 수면 패턴을 학습해 운전 모드를 자동 조절한다. GPT 기반으로 향상된 AI음성인식은 사용자 의도를 파악해 운전 모드를 추천하거나 날씨, 일정 정보 등을 음성으로 안내한다.

위생 관리 기능으로는 극세필터 먼지를 일주일마다 청소하는 ‘필터클린봇’, 열교환기 오염도를 분석해 세척하는 ‘AI열교환기 세척’ 등이 탑재됐다. 디스플레이는 기존 4.3인치에서 6.8인치로 커져 습도와 제습량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오는 22일부터 순차 출시된다. 제품군은 타워1(9시리즈)과 뷰1프로(6시리즈)로 구성된다. 출하가는 18평형 투인원(2in1) 기준 타워1이 545만원~597만원, 뷰1프로가 420만원~482만원이다. 구독 서비스 이용 시 월 9만3900원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 및 구독 고객에게는 최대 25만원 캐시백과 추가 배관 무상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장석훈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ES) 사업부장 부사장은 “온·습도를 한 번에 제어하는 AI콜드프리 기능처럼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AI의 편리함을 선사하는 2026년형 휘센 오브제컬렉션을 앞세워 프리미엄 AI 에어컨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