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페이, 통신사 멤버십 분석 기능 도입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카카오페이, 통신사 멤버십 분석 기능 도입

속보
법원, 한덕수 '내란 혐의' 징역 23년 선고
[이지영 기자]

[디지털투데이 이지영 기자] 카카오페이는 21일 생성형 AI 서비스 '페이아이'의 핵심 기능인 'AI로 나만의 혜택 찾기'에 통신사 멤버십 혜택 분석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AI로 나만의 혜택 찾기는 사용자가 보유한 카드 실적과 혜택 조건을 분석해 결제 시 가장 유리한 수단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이번에 카드와 카카오페이머니 등 금융 영역에서 통신사 멤버십까지 추천 범위를 확대했다.

이번 고도화로 페이아이는 통신 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 멤버십 정보를 카드 혜택과 함께 분석해 결제 시 받을 수 있는 최대 혜택 조합을 제안한다. 사용자가 통신사 정보를 설정해 두면 이후 결제 관련 질문마다 멤버십 할인과 카드 청구 할인·적립 혜택을 순차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통신사 멤버십을 시작으로 외부 제휴 혜택을 연계해 통합 혜택 서비스로 기능을 확장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소비 리포트 기능도 도입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이번 기능 추가는 결제 수단 추천을 넘어 일상 혜택까지 연결하는 AI 서비스로 확장하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관점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높일 수 있는 기능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