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 유비쿼스, ‘피지컬 AI 수혜주’ 증권가 분석에 상한가

조선비즈 강정아 기자
원문보기

[특징주] 유비쿼스, ‘피지컬 AI 수혜주’ 증권가 분석에 상한가

서울맑음 / -3.9 °
유비쿼스 로고. /유비쿼스 제공

유비쿼스 로고. /유비쿼스 제공



코스닥 상장사 유비쿼스 주가가 21일 장 초반 강세다. 피지컬 인공지능(AI) 수혜주로 꼽은 증권가 분석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오전 9시 27분 기준 유비쿼스는 전 거래일 대비 2750원(29.96%) 오른 1만193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개장 직후 상한가(일일 가격 상승 제한폭)로 직행했다.

이날 하나증권은 리포트를 내고, 올해 유비쿼스가 피지컬 AI 정책 수혜주로 부상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홍식 하나증권 연구원은 “광케이블 보급률이 증가하면 유비쿼스의 광가입자망(FTTH·Fiber-To-The-Home) 매출이 증가할 것이고 백본망 트래픽 증가세가 스위치 신규·교체 수요를 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증권은 유비쿼스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12%, 88%씩 증가한 336억원, 9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 하나증권은 유비쿼스에 대해 투자 의견 ‘매수’, 목표 주가 2만2000원을 제시했다.

김 연구원은 “현재 유비쿼스의 주가순자산비율(PBR)은 0.7배로 역사적 저점”이라며 “유비쿼스는 보유 현금 800억원대, 유동비율 804%, 부채비율 16%로 우량한 재무 건전성을 갖추고 있어 공격적인 인수합병(M&A)을 추진할 수 있다”고 했다.

강정아 기자(jenn1871@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