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전세계 세포라서 '올리브영' 만난다

디지털데일리 유채리 기자
원문보기

전세계 세포라서 '올리브영' 만난다

속보
소방청 "전남 광양 산불 야간 진화에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올리브영-세포라, 파트너십 체결…세포라에 K뷰티 존 선봬

[디지털데일리 유채리기자] CJ올리브영이 세계 최대 뷰티 채널 세포라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올리브영이 큐레이션한 상품들을 세포라 온·오프라인에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회사는 1월 세포라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올리브영이 직접 큐레이션한 'K뷰티 존'을 세포라 온·오프라인 채널에 선보이기로 했다. 오는 하반기 북미(미국·캐나다)와 아시아 주요 국가 등 총 6개 지역을 시작으로 향후 중동·영국·호주를 포함한 전세계 세포라에서 K뷰티 존을 만나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올리브영은 국내 시장에서 검증된 소비자 반응과 상품력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선별해 세포라에 제안하는 'K뷰티 큐레이터' 역할을 맡는다.

협업 과정에서 올리브영은 세포라의 글로벌 기준에 맞춰 상품 구성 및 매대 구성, 브랜드 정체성에 부합하는 마케팅 방향 설정 등 K뷰티 존 기획 전반을 담당한다. 세포라는 매장 공간과 현지 유통·판매 실행을 맡는다. 이를 통해 브랜드들은 세포라의 강력한 글로벌 고객 접점에서 현지 소비자와 직접 만나 인지도를 확대하고 현지 내 추가 유통 채널 확장 기회까지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세포라는 전 세계 뷰티 트렌드를 이끄는 플랫폼으로, K뷰티의 경쟁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며 "국내 유망 브랜드들이 세포라와 같은 공신력 있는 채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제 가치를 보여줄 수 있도록 안정적인 수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포라의 글로벌 CMO(Chief Merchandising Officer) 프리야 벤카테시는 "K뷰티는 뷰티 산업 전반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빠르게 성장하며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카테고리 중 하나"라며 "차별화된 상품 구성, 세포라만의 뷰티 관점, 쇼핑 경험이 결합돼 K뷰티 제품을 찾고자 하는 뷰티 팬들에게 독보적인 제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