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SOL 스트래티지스, 리퀴드 스테이킹 토큰 STKESOL출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SOL 스트래티지스, 리퀴드 스테이킹 토큰 STKESOL출시

서울맑음 / -3.9 °
[황치규 기자]
솔라나 [사진:셔터스톡]

솔라나 [사진: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SOL 스트래티지스가 STKESOL 리퀴드 스테이킹 토큰을 출시했다고 더블록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STKESOL를 통해 사용자들은 보상을 받으면서도 디파이 활용이 가능하다.

STKESOL은 오르카, 스쿼드, 카미노, 루프스케일 등 주요 솔라나 디파이 플랫폼에서 거래될 예정이다. SOL 스트래티지스는 지원 플랫폼들을 계속 추가할 계획이다.

마이클 허버드 SOL 스트래티지스 임시 CEO는 "STKESOL은 사용자와 솔라나 네트워크에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기술"이라며 "솔라나 스테이킹 생태계에서 전문성을 활용해 새로운 리퀴드 스테이킹 옵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STKESOL은 자동 위임 전략을 활용해 사용자 예치금을 다수 밸리데이터(검증자)들에 분산한다. 이 과정에서 성능, 신뢰성, 네트워크 건강성을 고려한 위즈 스코어(Wiz Score)를 적용해 밸리데이터를선정한다. 단일 밸리데이터에 의존하는 기존 리퀴드 스테이킹과 차별화된 방식으로, 네트워크 분산화와 집중 리스크 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더블록은 전했다.

회사는 예치 수수료와 스테이킹 보상 일부를 수익 모델로 삼고 있다.

SOL 스트래티지스는 지난해 9월 사명을 변경해 솔라나 중심 전략을 강화했다. 현재 52만3497 SOL(약 6700만달러)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