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보훈부, '국민주권 시대 국가보훈 정책' 포럼 4차례 개최

뉴스1 허고운 기자
원문보기

보훈부, '국민주권 시대 국가보훈 정책' 포럼 4차례 개최

속보
전남경찰청, 서울항공청·한국공항공사 압수수색

21일 1차 포럼에 정청래 민주당 대표 참석



강윤진 국가보훈부 차관.(국가보훈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025.9.29/뉴스1

강윤진 국가보훈부 차관.(국가보훈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025.9.29/뉴스1


(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국가보훈부는 21일부터 2월 11일까지 국회박물관에서 보훈정책 포럼을 총 네 차례 개최한다고 밝혔다.

민홍철 국회의원실과 더불어민주당 국가보훈정책특별위원회, 보훈부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포럼은 '국민 주권 시대, 국가보훈 정책 어떻게 가야 하나'를 주제로 매주 수요일 진행된다.

포럼에서는 △보훈 정책의 철학과 정체성의 재구성(1차) △보훈보상체계와 보훈심사의 개혁(2차) △보훈복지·의료시스템의 재설계(3차) △미래보훈 세대 정책과 제대군인 취업 및 예우 정책(4차) 등 국가보훈정책 전반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향후 중장기 발전 방향을 모색할 방침이다.

1차 포럼에는 정청래 민주당 대표, 강윤진 보훈부 차관, 민홍철·강득구·문정복·서영교·민병덕·이강일·김용만 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강 차관은 "포럼을 통해 제기된 제언들을 바탕으로 국가책임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보훈이 국민통합의 핵심 기제로서 역할을 하고 세대와 계층을 넘어 모든 국민이 공유하는 숭고한 가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hg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