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핫클릭] BTS 광화문공연 가까워진다…경복궁 등 사용 허가 外

연합뉴스TV 손성훈
원문보기

[핫클릭] BTS 광화문공연 가까워진다…경복궁 등 사용 허가 外

속보
이 대통령 "복잡한 연금 체계, 통합 등 구조조정 필요성…기금화도 대안"


오늘 가장 핫한 뉴스를 알아보는 핫클릭입니다.

▶ BTS 광화문공연 가까워진다…경복궁 등 사용 허가

그룹 방탄소년단이 광화문광장에서 컴백 공연을 추진 중인 가운데, 국가유산청 측에 낸 경복궁 등에 대한 장소 사용 및 촬영 허가 신청이 조건부 가결됐습니다.

국가유산청 궁능문화유산분과 위원회는 어제 오후 2시 회의를 열고 '경복궁, 숭례문 장소 사용 및 촬영 허가' 안건에 대해 심의해 조건부 가결했는데요.

소위원회를 구성해 세부 내용에 대해 문화유산에 미치는 영향 등을 검토하도록 한다는 조건을 전제로 승인했습니다.

앞서 하이브 측은 서울시에는 광화문광장 사용 허가 신청을, 국가유산청에는 경복궁과 광화문, 숭례문 등에 대한 장소 사용 및 촬영 허가를 신청했습니다.


▶ 외국인 10명 중 8명은 "한국 좋아요"

K-컬처가 세계를 휩쓸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 10명 중 8명 이상은 한국에 호감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어제 발표한 '2025년도 대한민국 국가이미지' 조사에 따르면 한국에 대한 외국인의 호감도는 전년 대비 3.3%포인트 상승한 82.3%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2018년 조사를 시작한 이래 최고 성적인데요.

국가별로는 아랍에미리트가 94.8%로 한국을 가장 좋아했고, 이어 이집트, 필리핀, 튀르키예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호감도에 긍정 영향을 준 요인으로는 문화콘텐츠가 약 45%로 가장 많이 지목됐고, 현대생활문화와 제품 및 브랜드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 임성근 방송 줄줄이 '취소'…음주 고백 후폭풍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에서 화제를 모은 임성근 셰프가 과거 음주운전 이력을 고백한 지 하루 만에 출연 예정이던 방송에서 하차하며 후폭풍을 맞고 있습니다.

임성근 셰프는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과 '신상출시 편스토랑' 출연이 취소됐고, 방송을 앞둔 '전지적 참견 시점' 역시 방송 여부를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홈쇼핑 출연도 중단된 것으로 전해져 방송 퇴출이 본격화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핫클릭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손성훈(sunghun906@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