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39회] 크레도스파트너스

플래텀 외부기고
원문보기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39회] 크레도스파트너스

속보
여야, 이혜훈 인사청문 23일 개최 잠정 합의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크레도스파트너스 기업은?

크레도스파트너스는 금융기관이 실물자산(RWA, Real World Asset)을 디지털 자산으로 변환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AI·클라우드 기반 RWA 운영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파편화된 수작업 위주의 전통 금융 업무를 블록체인 및 AI 기술과 결합하여 온체인화하고, 사모 신탁 및 대체 투자 업무 전반을 모듈화하여 제공하는 금융 인프라 테크 기업이다. 선진 금융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가들이 모여 금융사의 디지털 전환과 자산 유동화를 선도하고 있다. 크레도스파트너스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제2서울핀테크랩 지원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크레도스파트너스의 핵심 포인트

크레도스파트너스는 AI 기반 분석과 블록체인 보안성을 결합하여 금융사의 운영 리스크를 혁신적으로 낮춘다. 사스(SaaS) 기반 통합 운영 솔루션을 통해 기초 자산 확보부터 상품화, 신탁 운영, 사후 관리까지 전 과정을 클라우드 기반 사스 형태로 제공하여 금융사의 인프라 구축 부담을 해소하고 있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크레도스파트너스는 파편화되어 있던 실물자산 유동화 과정을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하여 금융사의 진입 장벽을 획기적으로 낮춘 기업이다. 특히 블록체인의 투명성과 AI의 정밀 분석을 전통 금융권의 사모 신탁 업무에 성공적으로 이식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된다. 토큰 증권(ST)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를 앞둔 현시점에서, 이들이 제공하는 모듈형 인프라는 금융사들이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한 필수적인 '금융 엔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https://youtu.be/neFam6QOgEk?si=B90emU7xiou-nci9

글 : 외부기고(contribution@platum.com)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