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AI 펫패션부터 실버케어까지"…부산시, 여성 국비 직업훈련생 모집

뉴스1 임순택 기자
원문보기

"AI 펫패션부터 실버케어까지"…부산시, 여성 국비 직업훈련생 모집

속보
젤렌스키 "미·러·우크라이나, 23일부터 이틀간 UAE 회동"

교육비 전액 무료에 수당·교통비 지급…7개 과정



여성 국비 직업훈련생 모집 포스터.(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여성 국비 직업훈련생 모집 포스터.(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시가 경력 단절 여성과 구직 희망 여성을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에 나선다.

시 여성회관은 취업 희망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여성직업교육훈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여성회관에 따르면 이 교육은 여성가족부 지정 새일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개설 과정은 △호텔객실관리사 △간호조무사 재취업 실무(1·2기) △아파트 경리실무원 △통합실버케어 복지 실무 △AI 펫패션디자인(초급·심화) 등 7개다. 과정당 20명씩 선발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출석률 80% 이상 달성시엔 월 10만 원의 참여촉진 수당과 월 5만 원의 교통비가 지급된다. 교육 수료 후 6개월 내 취업에 성공하면 10만 원의 취업성공 수당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교육 희망 여성은 여성회관 2층 부산새일센터를 방문하거나 '여성새로일하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미경 시 여성회관장은 "지난해 교육생 중 75% 이상이 취업에 성공했을 만큼 실효성이 입증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여성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당당히 사회로 나갈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imst6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