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조정석, '육아휴직' 선언…"잠깐만 쉬고 빨리 돌아오겠다"

더팩트
원문보기

조정석, '육아휴직' 선언…"잠깐만 쉬고 빨리 돌아오겠다"

서울맑음 / -3.9 °

14일 아내 거미와 둘째 딸 출산
당분간 육아에 전념하며 휴식 선언


배우 조정석이 자필 편지를 통해 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육아에 전념한다고 밝혔다./박헌우 기자

배우 조정석이 자필 편지를 통해 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육아에 전념한다고 밝혔다./박헌우 기자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배우 조정석이 '육아 휴직'에 들어간다.

조정석은 1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청계산댕이레코즈'에 자필 편지를 게재하고 "당분간 영상 업로드가 쉽지 않다"며 잠정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2018년 가수 거미와 결혼한 조정석은 2020년 첫째 딸을 얻었고, 올해 1월 14일에는 둘째 딸을 출산했다. 이에 조정석은 당분간 활동을 중단하고 육아에 전념할 예정이다.

조정석은 "반가운 소식이 있다. 또 하나의 큰 행복이 찾아왔다. 바로 댕이 동생이 태어났다"며 "당분간 육아로 영상 업로드가 어려워 알려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유튜브를 하면서 조회수보다 더 크게 느껴졌던 것은 '다음 영상 기대할게요'라는 댓글이었다"라며 "그게 나에게 큰 힘이 됐다. 잠깐만 쉬고 빠른 시일내에 돌아오겠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조정석은 2025년 8월 개봉한 영화 '좀비딸'에서 주인공 이정환 역으로 출연했다. '좀비딸'은 누적관객수 562만 5747명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