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롯데百 잠실점에 ‘무신사 스토어’…첫 백화점 입점

이데일리 김정유
원문보기

롯데百 잠실점에 ‘무신사 스토어’…첫 백화점 입점

속보
장동혁, 8일만에 단식 중단···"더 큰 싸움"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무신사는 서울 송파구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오프라인 패션 편집매장 ‘무신사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오는 23일 오픈하는 ‘무신사 스토어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롯데백화점 2층에 약 892.5㎡(약 268평) 규모로 조성된다. 매장은 △걸즈 △영 △워크&포멀 △플레이어(스포츠) △포우먼 △슈즈 △백&캡클럽 △잡화 등으로 구성된다. 무신사가 엄선한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무신사 스토어가 들어서는 롯데백화점 잠실점 2층은 2030세대 젊은 고객층 확보를 위해 최근 새롭게 선보인 K패션 전문관 ‘키네틱 그라운드’가 있다. 무신사의 브랜드 큐레이션 역량이 키네틱 그라운드와 만나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무신사 스토어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무신사가 백화점에 입점하는 첫 번째 사례다. 그간 무신사 스토어는 대구 동성로, 서울 홍대, 성수, 강남 등에서 운영 중인 가두점(로드숍)과 쇼핑몰 숍인숍(Shop-in-shop) 형태로 운영해왔다. 특히 지난해 12월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숍인숍 형태로 처음 선보인 ‘무신사 메가스토어 용산’은 오픈 한 달 만에 약 42만명이 방문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무신사는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오는 23일에는 무신사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슈퍼백’을 4만 9900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또한 다음달 1일까지 롯데월드몰 내 주요 식음료(F&B) 매장 및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제휴 이벤트를 연다. 무신사 스토어 구매 고객에게는 롯데월드 입장권 42% 할인 혜택을, 롯데월드 이용권 소지 고객에게는 무신사 스토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지난해 3월 오픈한 ‘무신사 스탠다드 롯데월드몰 잠실점’과 연계한 교차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12일까지 두 매장 중 한 곳의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고 다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강력한 입지적 강점과 무신사가 선보이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이 결합해 새로운 K패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국 주요 거점에 가두점과 숍인숍 등 다양한 포맷의 무신사 스토어를 전략적으로 출점해 입점 브랜드와 고객 간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