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OBS 언론사 이미지

[새로 나온 책] 탄탄한 공부 근력…"새 학기를 부탁해"

OBS 전은영
원문보기

[새로 나온 책] 탄탄한 공부 근력…"새 학기를 부탁해"

서울맑음 / -3.9 °
【 앵커 】
새 학기를 앞두고 자녀의 학습을 고민하는 부모님들 많을 텐데요.
아이의 뇌 발달 특성과 독서 루틴을 통해 공부 근력을 키우는 교육 지침서가 출간됐습니다.
새로 나온 책입니다.

【 리포터 】

우리 아이는 왜 이렇게 집중을 못할까.


분명 외웠는데 왜 자꾸 잊어버릴까.

책 <뇌 안에 잠든 학습 코드를 깨워라>는 아이의 성적이 오르지 않는 이유를 자기 조절과 감정, 습관 등 뇌의 8가지 특성으로 풀어냅니다.

게임은 몇 시간이고 하는데 공부는 10분도 버티지 못하는 것은 뇌에서 감정이 1순위이기 때문이라며, 공부가 즐겁지 않으면 뇌는 에너지를 쓰지 않는다고 조언합니다.


외운 것을 까먹는 이유는 공부를 덜 해서가 아니라 감정과 맥락이 결합되지 않아서 기억 저장소로 넘어가지 못한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뇌의 특성을 이해하면 부모의 질문은 '이게 왜 안 돼?'에서 '어떻게 도와줄까?'로 바뀌게 되고, 자녀 교육의 새로운 길이 열린다고 강조합니다.

-----


초등 자녀를 둔 부모들의 독서와 학습 고민에 대해 베테랑 국어 강사가 명쾌한 해답을 내놓습니다.

독서가 성적으로 직결되는 구체적인 로드맵, <초등 상위 1%는 이렇게 책을 읽습니다>입니다.

저자는 '많이 읽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떻게 읽느냐' 핵심이라며 독서가 학습 성취로 이어지는 학년별 독서 루틴을 제시합니다.

아이 스스로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환경, 부모가 독서를 방해하지 않는 태도 정립 등 일상과 맞닿은 조언을 건넵니다.

학년별 추천 도서 목록을 수록해 아이의 독서와 학습을 쉽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영상취재: 이경재 / 영상편집: 이종진>

[전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