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강동구, 3040 여성 대상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아이뉴스24 김한빈
원문보기

강동구, 3040 여성 대상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서울맑음 / -3.9 °
[아이뉴스24 김한빈 기자] 서울 강동구가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의 2기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강동구가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의 2기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강동구]

강동구가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의 2기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강동구]



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2005년부터 20년간 운영해온 '이화강동 아카데미'를 3040 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한 것으로, 지난해 1기를 운영했고 오는 3월부터 2기가 시작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제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재테크 방법뿐만 아니라, 육아 부담 경감을 위한 정보 제공 등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 과정으로 마련됐다.

교육 과정은 △경제(재테크·자산관리·부동산·세금 등) △육아(아이 심리 탐구·양육 정보 등) △자기계발(원예·티 클래스 실습 등) 분야로 구성되며 총 10회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강동구가 기획하고, 운영은 이화여자대학교 글로벌 미래평생교육원에 위탁해 진행한다. 전체 교육과정의 70% 이상 출석 시, 이화여대 총장과 평생교육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료식은 4월 2일 이화여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내달 3일부터 4월 2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전 10시∼낮 12시 강동구 평생학습관 3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총 50명이며 수강료는 교재비를 포함해 총 5만원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강동구청 홈페이지나 가족정책과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3040 세대 젊은 여성들이 가정을 돌보면서도 자기계발을 멈추지 않고, 재테크 등을 통해 경제·사회활동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3040 세대 젊은 여성들이 단순한 배움을 넘어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김한빈 기자(gwnu20180801@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