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강원도, '국비 10조 시대' 도움 준 국회 관계자 감사패 전달

연합뉴스 이재현
원문보기

강원도, '국비 10조 시대' 도움 준 국회 관계자 감사패 전달

속보
뉴욕증시, 일제히 1%대 하락 출발…그린란드 관세 우려
김진태 지사 "여야 떠나 강원특별자치도에 힘을 보태준 것 감사"
(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국비 10조 시대' 개막에 이바지한 국회 관계자들을 20일 도청으로 초청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국회 관계관들에게 감사패 전달[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국회 관계관들에게 감사패 전달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국회 의사일정과 예산 심의 흐름을 현장에서 파악해 공유하는 것은 물론 강원 관련 예산 자료를 전달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 과정을 지원하는 등 실무 전반에 이바지한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자 마련됐다.

감사패는 ▲ 강소임 선임비서관(허영 의원실) ▲ 김남균 비서관(송기헌 의원실) ▲ 김영성 선임비서관(이철규 의원실) ▲ 김윤재 비서관(권성동 의원실) ▲ 박상진 입법조사관(국회사무처) ▲ 서윤권 주무관(국회사무처) ▲ 오서영 비서관(이양수 의원실) ▲ 이지현 비서관(박정하 의원실) ▲ 장수진 선임비서관(유상범 의원실) ▲정다와 비서관(한기호 의원실) ▲ 한재근 부장(국민의힘 원내대표실) ▲ 홍수현 비서관(강승규 의원실) 등 12명이 받았다.

김영성 선임비서관은 "도가 국비 10조 시대를 열었고, 주민 1인당 국비 확보액이 680만원으로 전국 1위라는 구체적인 성과를 낸 것은 김진태 지사를 비롯해 도 관계자와 국회의 긴밀한 협력이 이뤄낸 결과"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여야를 떠나 국비 10조 시대 개막에 큰 힘이 되어주신 국회 관계자분들께 도민을 대신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덕분에 총규모로는 전국 5위에 오를 수 있었다"고 말했다.

jle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