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이천시장 ‘2026년 주민과의 대화’ 행보

서울경제TV 김수빈 기자 kimjas3@sedaily.com
원문보기

이천시장 ‘2026년 주민과의 대화’ 행보

속보
U-23 아시안컵 4강전 한국 0-1 일본(전반 36분 고이즈미 카이토)
시민들과 시정 운영 방향 공유, 건의 사항 직접 청취

[서울경제TV 경인=김수빈 기자] 이천시는 2026년 새해를 맞아 지역 발전 방향을 시민과 함께 논의하기 위한 현장 소통 행보에 나선다.

이천시는 오는 1월 20일 율면을 시작으로 14일간 14개 읍면동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는 ‘2026년 주민과의 대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시민들과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지역 현안과 주요 건의 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불필요한 절차를 최소화하고 실질적인 소통에 집중하기 위해 식전 공연 등 이벤트성 프로그램을 생략하고, 2026년 시정 운영 방향 브리핑과 민선 8기 건의 사항에 대한 피드백, 주민 의견 청취를 중심으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사전에 수렴한 건의 사항을 중심으로 지역별 현안과 조치 계획, 추진 상황을 설명하고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지역 현안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주민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서 논의된 사안에 대해 실무 부서별 후속 검토를 진행하고 사후관리 결과를 주민들에게 투명하게 안내할 계획이다.

/kimjas3@sedaily.com

김수빈 기자 kimjas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