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학생 100여명 대상
[구미=뉴시스] 항공 현장 캠프. (사진=경운대 제공) 2026.01.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경운대학교는 오는 22일까지 경북 구미지역 초등학생(4~6학년), 중학생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항공 분야 현장실습 캠프'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구미시미래인재양성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구미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대학과 지자체가 협력해 지역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조기에 적성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교 단위 일괄 참여 방식이 아닌 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프로그램 내용을 확인한 뒤 개별 신청하는 자기주도적 참여 방식을 도입해 운영된다.
구미시 초등학교 47곳과 중학교 26곳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다.
경운대 구미시미래인재양성사업단 김무영 책임교수는 "대학이 보유한 교육자원을 지역 사회와 공유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조기에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사업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자체, 초·중·고교와의 연계를 강화해 지역에 정주하며 성장하는 미래 인재 양성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했다.
경운대학교는 이번 캠프 운영을 계기로 구미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취지에 부합하는 미래지향적 지역 교육 플랫폼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학과 지역 초·중·고 간 연계를 확대해 지속 가능한 체험형 진로 교육 모델을 단계적으로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