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민경훈 기자] 30일 오후 인천 중구 운서동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2024 멜론 뮤직어워드’(MMA) 레드카펫이 진행됐다.MMA는 멜론의 객관적 데이터와 이용자들의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아티스트의 1년간 성과를 널리 기리고 알리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음악 시상식 및 페스티벌이다. 올해 슬로건은 뉴 스트림 오브 K팝(NewStreamofK-POP)이다.그룹 에스파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11.30 / rumi@osen.co.kr |
[OSEN=김채연 기자] SM엔터테인먼트가 소속 그룹 에스파, 라이즈, 엔시티 위시 등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을 게재하는 누리꾼들의 계정을 박제한 뒤 형사 고소를 예고했다.
20일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공식 SNS를 통해 “당사에서는 최근 X(옛 트위터) 계정을 사용하는 일부 사용자들이 지속, 반복적으로 당사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허위 사실 유포, 명예훼손, 성희롱, 인신공격, 모욕, 사생활 침해 등 악의적이 게시물을 게시, 작성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글을 게재했다.
[OSEN=박준형 기자] 2025 멜론뮤직어워드(MMA2025)가 20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드래곤(G-DRAGON), 박재범, 10CM, 지코, 엑소(EXO), 우즈(WOODZ), 제니(JENNIE), 에스파(aespa), 아이브(IVE), 한로로,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라이즈(RIIZE), 플레이 브(PLAVE), 엔시티 위시(NCT WISH), 아일릿(ILLIT),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키키(Kiki), 올데 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 아이딧(IDID),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 등 초호화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꾸려졌다. 그룹 라이즈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12.20 / soul1014@osen.co.kr |
SM은 “아티스트에게 정신적으로 큰 피해를 끼치는 위와 같은 불법행위를 엄중 조치하고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형사 고소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는 ‘KWANGYA 119’로 접수된 팬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X 계정의 게시글 내용과 첨부 이미지 등을 면밀히 검토하였고, 특히 에스파, 라이즈, 엔시티 위시에 대한 위와 같은 악성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게시해 온 X사용자 총 11개 계정의 확인된 범죄 행위에 대해 법무법인(유한) 세종과 함께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SM엔터테인먼트는 총 11개 계정의 아이디와 닉네임 일부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SM 측은 “이번 고소장 제출을 비롯, 당사는 현재 에스파, 라이즈, 엔시티 위시 외의 다른 아티스트들에 대하여도 각종 SNS 플랫폼에 업로드 된 악성 게시물도 검토해, 함께 형사 고소를 준비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고소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SNS에 올라오는 악성 루머 및 허위 정보 생성, 딥페이크 등 왜곡된 콘텐츠에 대해서도 증거를 확보해 순차적으로 형사 고소 및 민사 청구를 통해 엄중한 법적 대응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OSEN=민경훈 기자]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25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2025 K WORLD DREAM AWARDS) 블루카펫 및 포토월 행사가 진행됐다.지난2017년 '제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로 출발해 올해로9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시상식은 글로벌 시장에서 케이팝을 빛내고 있는 주역들과 셀럽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엔시티 위시(NCT WISH)가 입장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8.21 /rumi@osen.co.kr |
이하 SM엔터테인먼트 공지 전문
안녕하세요,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에서는 최근X(舊 트위터) 계정을 사용하는 일부 사용자들이 지속ㆍ반복적으로 당사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허위 사실 유포, 명예훼손, 성희롱, 인신공격, 모욕, 사생활 침해 등 악의적인 게시물을 게시ㆍ작성하고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아티스트에게 정신적으로 큰 피해를 끼치는 위와 같은 불법행위를 엄중 조치하고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형사 고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KWANGYA 119’로 접수된 팬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X 계정의 게시글 내용과 첨부 이미지 등을 면밀히 검토하였고, 특히 aespa, RIIZE, NCT WISH에 대한 위와 같은 악성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게시ㆍ작성해 온 X사용자 총 11개 계정의 확인된 범죄 행위에 대해 법무법인(유한) 세종과 함께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하였습니다.
이번 고소장 제출을 비롯, 당사는 현재 aespa, RIIZE, NCT WISH 외의 다른 아티스트들에 대하여도 각종 SNS 플랫폼에 업로드 된 악성 게시물도 검토하여, 함께 형사 고소를 준비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고소 대상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X 뿐만 아니라 디시인사이드, 네이버, 다음 카페, 네이트판, 인스티즈, 더쿠, 엠엘비파크, 에프엠코리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유튜브 등에 당사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된 악성 루머 및 허위 정보를 생성ㆍ유포하는 행위, 조롱ㆍ경멸하거나 성적으로 저속한 내용이 담긴 글을 게시하는 행위, 딥페이크 등 왜곡된 콘텐츠를 제작 또는 배포하는 행위에 대하여도 증거를 대량 확보하고 있고, 순차적으로 형사 고소 및 민사 청구 등을 통해 선처 없이 엄중한 법적 대응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2026년에도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여 모든 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팬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