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부산 기장군, 3500여 개 '사이버 평생학습 강좌' 상시 운영

뉴스1 임순택 기자
원문보기

부산 기장군, 3500여 개 '사이버 평생학습 강좌' 상시 운영

서울맑음 / -3.9 °
부산 기장군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 기장군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뉴스1) 임순택 기자 = 부산 기장군이 군민들의 자기계발과 일상 속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2026년도 '기장군 사이버 평생학습'을 본격 가동한다.

기장군은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군민과 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는 스마트 평생학습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현재 제공되는 교육 과정은 경영, IT, 외국어, 인문교양, 자격증 등 24개 분야에 걸친 3500여 개의 방대한 강좌다. 특히 최신 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강좌를 매월 추가해 학습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기장군민이라면 누구나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전용 애플리케이션(APP)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학습이 가능하다.

상세한 사항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장군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사이버 평생학습은 바쁜 현대인들이 지속적으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플랫폼"이라며 "군민의 역량 강화와 배움이 있는 지역 사회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limst6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