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대전 도심 잇단 멧돼지 출몰…"마주치면 소리치지 마세요"

뉴스1 김종서 기자
원문보기

대전 도심 잇단 멧돼지 출몰…"마주치면 소리치지 마세요"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적법성 금일 판결 안해
멧돼지 자료사진 ⓒ 뉴스1

멧돼지 자료사진 ⓒ 뉴스1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최근 대전 도심에 멧돼지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대전시가 대처 등 행동요령을 안내했다.

20일 대전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50분께 대전 서구 도안동의 한 공원 인근에서 멧돼지가 출몰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대전 서구는 주의를 당부하는 재난문자를 발송하고 소방당국과 멧돼지를 추적했으나 발견하지는 못했다.

지난 15일과 17일에도 서구와 동구 일대에서 멧돼지 수 마리가 나타나 엽사가 1마리를 포획하는 등 추적·대응했다.

동구와 서구는 15일부터 일대 야산 등을 수색해 멧돼지 총 9마리를 포획한 것으로 전해졌다.

멧돼지 출몰로 별다른 피해는 없었으나, 마주칠 경우 공격당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시는 멧돼지와 마주쳤을 때 △소리치거나 급하게 움직이지 말고 조심스럽게 자리를 피한다 △돌을 던지는 등 위협하지 않는다 △공격 위험을 감지하면 주위 나무, 바위 등에 몸을 신속히 피한다 등 대처요령과 야생멧돼지 폐사체 등 발견 시 조치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백계경 환경정책과장은 "시민 여러분께서도 행동요령을 숙지하고 멧돼지 발견 시 침착하게 대처한 후 신속히 신고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jongseo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