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연합인포맥스, 서울시의회 의장상…"AI활용 의정홍보 방안 제시"

연합뉴스 윤보람
원문보기

연합인포맥스, 서울시의회 의장상…"AI활용 의정홍보 방안 제시"

서울맑음 / -3.9 °
연합인포맥스, 서울시의회 의장상…"AI활용 의정홍보 방안 제시"(서울=연합뉴스) 금융·경제 전문매체 연합인포맥스가 20일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콘텐츠 제작시스템 '인포X'를 통해 의정활동 홍보 방안을 제시한 공로로 서울시의회 의장상을 받았다. 서울시의회 김규남 의원과 최호정 의장, 연합인포맥스 황정욱 사장, 배상훈 연합뉴스경제TV 본부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6.1.20 [연합인포맥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인포맥스, 서울시의회 의장상…"AI활용 의정홍보 방안 제시"
(서울=연합뉴스) 금융·경제 전문매체 연합인포맥스가 20일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콘텐츠 제작시스템 '인포X'를 통해 의정활동 홍보 방안을 제시한 공로로 서울시의회 의장상을 받았다. 서울시의회 김규남 의원과 최호정 의장, 연합인포맥스 황정욱 사장, 배상훈 연합뉴스경제TV 본부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6.1.20 [연합인포맥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금융·경제 전문매체 연합인포맥스가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콘텐츠 제작시스템 '인포X'를 통해 의정활동 홍보 방안을 제시한 공로로 서울시의회 의장상을 받았다.

서울시의회는 20일 중구 세종대로 시의회 본관에서 연합인포맥스에 의장상 표창을 수여했다.

시상식에는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과 황정욱 연합인포맥스 사장, 김규남 서울시의회 의원, 배상훈 연합뉴스경제TV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최호정 의장은 "연합인포맥스는 금융·경제 정보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성실한 업무 수행을 바탕으로 서울 금융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AI 기술을 탑재한 의정활동 홍보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의정활동 이해도 제고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고 설명했다.

황정욱 사장은 "인포X가 서울시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 홍보에 유용한 툴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수상이 다른 지방 의회나 국회로 인포X 보급을 확대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인포X는 연합인포맥스가 개발한 영상콘텐츠 제작 플랫폼으로, 비(非)전문가도 몇 번의 클릭만으로 보도자료·기사·메모 등 다양한 종류의 텍스트를 영상물로 바꿀 수 있는 시스템이다.


다양한 형태의 텍스트를 인포X에 입력하면 AI 에이전트가 이를 방송대본으로 전환한 뒤 미리 설정한 아나운서 음성과 이미지 등을 결합해 30초∼5분 길이의 '숏폼'(short form) 영상을 만들어준다. 인포X 사용자의 목소리도 넣을 수 있다.

bryo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