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사회복지 관계자 한자리…‘대전사회복지계 신년교례회’ 개최

뉴스1 김기태 기자
원문보기

사회복지 관계자 한자리…‘대전사회복지계 신년교례회’ 개최

서울맑음 / -3.9 °
사회복지 신년교례회 케이크 커팅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사회복지 신년교례회 케이크 커팅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대전시사회서비스원과 대전시사회복지협의회는 20일 대전 서구 팔레드오페라에서 ‘2026 대전사회복지계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이장우 대전시장과 조원휘 대전시의회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서철모 서구청장, 이진희 대전시사회복지사협회장을 비롯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교류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복지 현장 최일선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종사자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여러분은 대전 시민의 행복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복지 행정의 소중한 동반자”라고 말했다.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장은 “도시의 변화 속도가 빨라질수록 누구도 뒤처지지 않도록 ‘사람의 속도’에 맞추는 사회복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종사자 처우 개선과 사회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시민이 체감하는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김현채 대전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신년교례회는 사회복지 현장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고 한 해의 협력 방향을 다지는 자리”며 “촘촘한 연대와 소통으로 시민의 삶을 지키는 든든한 울타리가 되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pressk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