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대구미술관, '허윤희 작가와의 대화:해돋이 일기 낭독회' 개최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대구미술관, '허윤희 작가와의 대화:해돋이 일기 낭독회' 개최

속보
이민성호, 한일전 0-1 패배…U23 아시안컵 결승 좌절
[박용 기자] [포인트경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미술관은 제25회 이인성미술상 수상자전 '허윤희:가득찬 빔'의 전시 연계 프로그램 '허윤희 작가와의 대화:해돋이 일기 낭독회'를 오는 23일 오후 3시, 대구미술관 2층 선큰가든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대구미술관, 허윤희 작가와의 대화:해돋이 일기 낭독회 안내 포스터.사진=대구시(포인트경제)

대구미술관, 허윤희 작가와의 대화:해돋이 일기 낭독회 안내 포스터.사진=대구시(포인트경제)


허윤희 작가와의 대화:해돋이 일기 낭독회는 허윤희 작가와 전시 담당 학예연구사가 출연해 작가의 주요 작품과 작업세계를 중심으로, 전시 제목 '가득찬 빔'에 담긴 개념과, 사라짐과 비움이 어떻게 충만과 회복의 감각으로 이어지는지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들어볼 수 있다.

또한 인간 존재의 탐구에서 출발해 자연과 생명의 순환, 나아가 생태적 실존으로 확장해 온 작가 허윤희는 목탄을 주 매체로 한 작업 방식과 그리기와 지우기를 반복하는 수행적 회화의 의미, 대형 목탄 벽화와 최근의 생태적 연작에 이르기까지 작품에 담긴 사유를 관람객에게 전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전시 대표작 〈해돋이 일기〉연작의 일기를 작가가 직접 읽어 주는 낭독회를 선보여 깊은 여운을 더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작가와 참여자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해, 허윤희 작가의 예술 세계를 다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그램은 전시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미술관 입장료 있음),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미술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허윤희: 가득찬 빔'은 다음달 22일까지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