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현근택, 용인 시민의 혈세 지켜낸 ‘12년의 집념’ 책으로 펴내

뉴스1 김평석 기자
원문보기

현근택, 용인 시민의 혈세 지켜낸 ‘12년의 집념’ 책으로 펴내

속보
뉴욕증시, 일제히 1%대 하락 출발…그린란드 관세 우려

24일 용인 처인구 카페서 ‘현명하고 근사한 선택’ 출판기념회

추미애·‘양문석 김준혁 부승찬’ 등 독수리5형제 토크콘서트도



현근택 변호사가 24일 오후 용인시 처인구 한 카페에서 자서전 ‘현명하고 근사한 선택’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현근택 변호사 제공)

현근택 변호사가 24일 오후 용인시 처인구 한 카페에서 자서전 ‘현명하고 근사한 선택’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현근택 변호사 제공)


(용인=뉴스1) 김평석 기자 = 현근택 변호사(전 수원시 제2부시장)가 12년간의 끈질긴 투쟁 끝에 ‘용인경전철 주민소송’을 승리로 이끈 기록과 자신의 삶을 담은 자서전 ‘현명하고 근사한 선택’을 출간했다.

현 변호사는 24일 오후 용인특례시 처인구 카페 ‘정그리다’에서 출판기념회를 연다. 지역 정가에서는 이번 출판기념회를 6.3지방선거 용인시장 출마를 공식화하는 자리라고 해석하고 있다.

책 ‘현명하고 근사한 선택’은 제주 중산간 마을에서 4.3유가족으로 태어난 소년이 불의에 타협하지 않고 인권 변호사로 성장해 온 과정을 만화로 친근하게 풀어낸다.

어린 시절의 뚝심이 용인 시민의 혈세를 지켜낸 집념의 기록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전문가로서의 실력과 인간적인 매력을 함께 보여준다.

이재명 대통령의 경기지사 시절 입 역할을 했던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은 추천사에서 "용인 시민의 혈세를 지키기 위해 10년이 넘는 세월을 변치 않고 싸워온 그의 뚝심이야말로 우리가 기다려온 진짜 일꾼의 모습"이라며 "제 진실의 목격자이자 가장 든든한 조력자인 현 변호사가 내딛는 담대한 도전에 여러분이 힘찬 박수로 화답해 주시길 부탁드린다. 현근택의 승리가 곧 우리 동지들의 승리이자 정의로운 용인의 승리가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이날 출판기념행사에서는 추미애 국회 법사위원장과 독수리 5형제(양문석·김준혁·부승찬 국회의원, 현근택 변호사, 진석범 전 화성시을 지역위원장)가 참여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현장에 참석한 시민들과 자유로운 질의와 토론도 이어진다.


이상식·손명수·부승찬·이언주(영상) 등 용인지역 국회의원과 이재정 박성준 김동아 채현일 정을호 김현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축하를 전한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는 이미 축전을 보냈다. 한병도 원내대표 등 다수의 국회의원이 축하영상과 축기를 보낼 예정이다.

현 변호사는 "이번 출판기념회는 그동안 저를 믿고 응원해 주신 용인 시민들께 드리는 약속의 자리"라며 "용인의 실질적인 변화를 함께 논의하는 진정성 있는 소통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ad2000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