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부산 다문화교육 아시아공동체학교, 현 부지 매각 이전 추진

노컷뉴스 부산CBS 정민기 기자
원문보기

부산 다문화교육 아시아공동체학교, 현 부지 매각 이전 추진

속보
이민성호, 한일전 0-1 패배…U23 아시안컵 결승 좌절
아시아공동체학교 활동 모습. 아시아공동체학교 홈페이지 캡처

아시아공동체학교 활동 모습. 아시아공동체학교 홈페이지 캡처



부산에서 20년간 다문화 가정 자녀들의 교육기관 역할을 한 아시아공동체학교가 학교 부지 매각으로 이전을 추진한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 위치한 다문화 대안교육 위탁기관인 아시아공동체학교는 사용 중인 옛 배정초등학교 부지가 최근 매각되면서 새로운 교육시설 확보에 나섰다. 지난해 12월 10일 기존 부지 매입자로부터 부지 매각 통보를 받은 이후 교육 시설을 확보하지 못할 경우 다문화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지정이 해지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이 경우 부산시교육청의 운영비 지원 등이 중단 될 수도 있다.

지난달 아시아공동체학교 교장에 취임한 승려 정산은 "현재 폐교된 초등학교 부지를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지만 여건상 어려움이 적지 않다"며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과 통학 편의를 고려하면 인근 지역으로 이전하는 것이 가장 절실하다"고 말했다.

부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위탁 교육 학생들의 교육적 상황을 우선 고려하여 교육 활동이 지속되는 동안에는 운영비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공동체학교는 2006년 운영을 시작해 2011년 교육부로부터 다문화 예비학교로 지정된 부산의 대표적인 다문화 교육기관이다. 현재 초·중·고 통합 과정에 재학생 48명이 재학 중이며, 한국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국어 교육과 대안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