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하루의 사건·사고] '1억원 공천헌금 수수 의혹' 강선우 의원 경찰 출석 등

메트로신문사 손진영
원문보기

[하루의 사건·사고] '1억원 공천헌금 수수 의혹' 강선우 의원 경찰 출석 등

서울맑음 / -3.9 °

■'1억원 공천헌금 수수 의혹' 강선우 의원 경찰 출석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1억 원 공천헌금 의혹'과 관련해 20일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에 출석했다.

강 의원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으며, 경찰은 공천을 대가로 금품이 오갔는지 여부를 집중 조사할 방침이다.

강 의원은 출석에 앞서 "국민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밝혔으나, 금품 수수 여부 등에 대한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사기 혐의 피의자, 체포 과정 중 투신해 병원 이송

사기 혐의 피의자가 경찰 체포 과정에서 투신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20일 경기 분당경찰서에 따르면 사기 혐의를 받는 A씨는 이날 오전 10시50분께 서울시 서초구 한 건물 4층에서 투신 했다..

경찰은 당시 사기 혐의를 받고 있는 A씨에게 체포영장을 집행하기 위해 그의 사무실로 진입했고 A씨가 갑자기 투신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사업 투자를 해주겠다며 5억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부천 중동 은행 건물 화재...인명 피해 없어

경기 부천시 중동의 지상 5층 규모 은행 건물에서 불이 나 소방이 대응 1단계를 발령했다.

20일 경기 부천소방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57께 부천시 원미구 중동 모 은행 건물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돼 소방관 90여명과 펌프차 등 장비 30여대가 투입됐다.

현재까지 인명 피해는 확인되지 않았다. 은행 관계자 등 약 50명은 자력 대피한 것으로 파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