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용찬 기자(=거제)(ycsgeoje@naver.com)]
거제시는 체류형 관광 확대를 위해 '단체관광객 유치여행사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오는 2월 1일부터 12월 11일까지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거제시의 주요 관광지와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지원함으로써 단체 관광 수요를 확대하고 지역 관광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여행업 등록을 한 여행사로 일정 인원 이상의 단체관광객을 모집해 거제시를 방문하고 관내 관광지나 숙박시설을 이용한 경우에 해당한다.
지원 금액은 관광객 수와 숙박 일수 등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운영된다. 특히 이번 인센티브 지원 사업은 단순 방문형 관광을 넘어 체류형 관광을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거제시청. ⓒ거제시 |
숙박을 포함한 단체관광 상품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숙박업소와 음식점, 관광시설 전반에 실질적인 경제적 효과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거제시청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더 많은 단체관광객이 거제를 찾고 지역 관광산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용찬 기자(=거제)(ycsgeoje@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